Spring/Issue

[org.springframework.web.HttpMediaTypeNotSupportedException: Content type 'application/octet-stream' not supported] 에러 해결하기

블로그 주인장 2024. 1. 5.

DTO와 MultipartFile을 요청하는 create 로직에서 해당 에러가 났다.

 

@RequestBody에서 @RequestPart로 어노테이션을 바꿔주고 

@RequestPart(required = false) 와 함께 MultipartFile files 를 추가해준 상황이었다.

 

 

포스트맨에서는 내가 작성한 커스텀 에러가 나서 인텔리제이의 콘솔창을 확인해봤습니다.

 

 

에러 문구를 확인해보면 'Content-Type 'application/octet-stream' is not supported'

미디어 타입이 잘 못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원래는 file을 받기 전에는 포스트맨에서 raw -> Json 타입으로 데이터를 전송했었다.

 

하지만 file을 보내주면서 form-data 형식으로 변경해준 상태이다.

 

위의 이미지로 보면 Value는 json 값으로 제대로 보내주고 있는 상태이다.

 

 

아래 빨간색 네모에 있는 ... 세 개를 누른 후에 Content-Type의 체크박스를 체크해보았다.

 

 

체크를 하면 conent-Type 행이 하나 더 나오게 된다.

 

그러고 나서 application/json 이라고 적어준다.

 

그 후에 실행해보면 제대로 201 created 제대로 실행이 된다.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