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/회고

2023 나만의 버킷리스트 만들기!!(Feat, 스파르타코딩클럽)

블로그 주인장 2023. 1. 31.

이전 목차에서 시작했던

2023 나만의 버킷리스트 만들기를 진행하려고 한다

 

간단하게 내가 배운 걸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!!

 

이 수업은

1. HTML, CSS의 기초 지식을 이해한다

2. 코딩을 활용한, 나만의 신년버킷리스트 웹을 제작한다

 

 

1. 개발툴 설치

이 수업에서는

가장 기초적이지만 중요한 개발툴(VS-CODE) 설치부터 설명하고

설치해야하는 확장팩(Korean, Live Server)도 같이 설명해주시면서 진행이 되었다

 

현 직장에서는 Visual Studio 2019를 사용하여

개발을 진행하고 있는데

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(!?)로 배포되는 게 있는 지 처음 알아서 많이 신기했다

 

 

2. HTML, CSS의 기초

- HTML = 웹페이지의 뼈대

 

- 특징

1. <이름> --> </이름> - 하나의 매개체를 생성했으면 마무리는 </이름>으로 마무리 짓는다

2. <xxx> -> 해당 이름을 태그라고 부른다

 

- CSS = 웹페이지의 꾸미기

- 특징

1. 대부분 직관적으로 사용(ex, 배경색 : Background Color)

2. 해당 영역에서는 Font, Image, Size, Rect 등을 설정할 수 있다

3. 특이점 : 사이즈를 표기할 때 px을 붙이지 않으면 제대로 원하는 모양이 도출되지 않는다 (숫자px)

- 내 경험 상 vs-code는 이미지처리처럼 pixel 중심으로 움직이는 듯하다

 

내가 경험한 Visual C++ 기준으로 이해가 가능할 거 같다!!

body : cpp.h<함수,변수,배열 선언>

head:  cpp.cpp<함수의 내용(조건이나 내용 처리)

 

 

3. 결과물

- 어찌저찌 나의 2023 버킷리스트를 만든 페이지를 구성했다

- 처음이라 이해는 하지 못했지만 뭔가 만들었다는 게 뿌듯하면서 얼떨떨했다

 

 

4. 결과물 배포

- GitHub 가입

: 회사 다니면서 간혹가다가 들어본 사이트인데

"개발자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사이트, 코드를 올려놓는 사이트"..

IT 개발자의 첫걸음부터 어렵구나.. 싶었다ㅠㅠ

 

 

 

**나의 첫 GitHub 프로그램 탄생!!!!**

 

뭔가 얼떨떨한데

1시간도 안됬는데 완성을 한 게 아니라

완성이 되어버렸다(...)

 

40분 수업 완주 완료!!!

 

아바타 UI도 이쁘기도 하고

첫 도전에 대한 성취감도 들고 기분 좋아요~~ ㅎㅎ

 

 

 

Visual C++도 배울 때 들었던 말인데

"코딩은 외우는 게 아니다!!! 이해해야한다"

 

첫 시작은 미비했지만

진짜 열심히 노력해서

IT 개발자가 될 수 있도록 고고~~

반응형

댓글